리스크관리
리스크관리
운송 품질 증대
24시간 돌발사고에대한 수송체계 구축
사고 발생시 삼국통운의 인근 협력운송업체에서 지역별 공동 대처함으로써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체계화 하여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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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발사고발생
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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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지 사고접수 담당자
2단계
차량기사유선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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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처리결과 접수
고객사 사고 현황 통보
사후처리통보 -
돌발사고 발생지역 접수사고 담당자
3단계
유선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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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현장출동 사고현장 수습 및보험처리
대체 차량 즉시 투입 -
조작 주관점소 사후종합처리
4단계
유선 및 공문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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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발생경과분석
사고재발방지 대책 수립 및 교육
위험 발생 프로세스지침
예방 및 처리기준
1. 배송사원 안전교육을 통한 사고예방 활동 실시
2. 긴급차량 투입요청 시 인근지역 협력업체 차량요청 후 즉시 투입
3. 인근 협력업체 활용 및 지역 운수사 D/B 확보를 통한 긴급사항 대처
4. 제품 파손 시 1 0 0 % 보상을 원칙으로 함.
2. 긴급차량 투입요청 시 인근지역 협력업체 차량요청 후 즉시 투입
3. 인근 협력업체 활용 및 지역 운수사 D/B 확보를 통한 긴급사항 대처
4. 제품 파손 시 1 0 0 % 보상을 원칙으로 함.
Claim 상황별 처리방안에 따라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안정된 운송서비스 제공과 하자발생 원인을 규명하여 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동일한 유형의 사고가 재발 되지 않도록 관리.
리스크 관리
1. 제품 환적이 가능한 경우
2. 제품 환적이 불가능한 경우(파손)
수/배송 기간 비상 상황 및 대응
배송 차량 사고 발생시
1. 해당 업체 납품점 상황보고 및 도착지연 알림(유선보고)
2. 직영차량,협력업체 차량긴급투입
3. 현장 담당직원 파견 사후처리 진행
4. 클레임 발생 선 보상 후 처리 원칙
2. 직영차량,협력업체 차량긴급투입
3. 현장 담당직원 파견 사후처리 진행
4. 클레임 발생 선 보상 후 처리 원칙
긴급 발주 발생시
1. 인근 가용 차량 확인 후 거래처 보고
2. 인근 협력업체 수/배송 차량 활용
2. 인근 협력업체 수/배송 차량 활용
배송 차량 사고 발생시
1. 수 / 배송 차량 도착 보고제 의무화
2. 배송지연 차량 페널티적용
3. 지역 남품 업체 실거리 공유하여 배송지연 제로화
2. 배송지연 차량 페널티적용
3. 지역 남품 업체 실거리 공유하여 배송지연 제로화
화물 연대 파업 등 돌발 사고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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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삼국로지스틱스는 각지역의 협력운송업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하고 또한 각 지역의
영업소를 계속적으로확대하여
귀사의 물량은 100%처리함을 목표로 함 -
02직영 및 준 직영 차량을 계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돌발적 상황에 대처할 수있도록 함 -
03삼국로지스틱스는 단 1대의 차량도 화물연대에 가입된 차량이 없음
화주로부터 절대적 신뢰를 얻고있음. -
04삼국로지스틱스는 화물연대 파업시에도 계약 맺지 않은 고객사에도 차량을 지원해 줌으로써
화물 연대와 무관한 업체임이 증명되고검증됨.